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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문서작성 실무 과정(요청시 기업 맞춤형 위탁교육도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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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문서작성 실무 과정

교육신청 정보
과정개요 한번에 결재 받을 수 있는 문서로 작성하고 있습니까?
본 과정은 업무를 수행하면서 작성하게 되는 다양한 비즈니스 문서들을 간결하고 이해하기 쉽게 작성하는 방법, 설득력 있고 논리적인 내용으로 구성하는 방법, 한 눈에 알아볼 수 있게 시각화 시키는 방법 등을 빠른 시간에 체계적으로 습득하여 문서 작성에 대한 자신감과 문서 작성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훈련목표 - 조직 내 커뮤니케이션 매체로서 비즈니스 문저 작성의 중요성을 이해합니다.
- 다양한 Biz 문서 유형과 실제 작성 사례를 분석하여 결재와 반려되는 문서의 차이점을 파악합니다.
- Biz 문서 유형별 작성 기법을 활용하여 간결하게, 논리적으로 한 눈에 보이도록 작성합니다.
- Biz 문서 작성 실습과 피드백을 통해 Biz Writing 자신감과 문서 작성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교육대상 - 문서작성실력을향상시키고자하는직장인,희망자
학습일정
·1일차Module 1. 비즈니스 문서 작성 이해
Topic A. 직장인 10명 중 7명은 문서작성 어렵다
Topic B. 결재되는 문서와 반려되는 문서는 이렇게 다르다
Topic C. 비즈니스 문서작성의 목적과 정의
Topic D. 비즈니스 문서작성의 핵심요소
Topic E. 문서작성자로서 갖추어야 할 3가지 능력

Module 2. 비즈니스 문서 작성 프로세스
Topic A. 비즈니스 문서 작성 4단계 프로세스
Topic B. 결재자가 내용을 간파할 수 있는 제목, 목차 구성법
Topic C. 효과적인 문서 자료수집 및 분석기법
Topic D. 간결하고 이해하기 쉽게 작성하는 8가지 작성 포인트
Topic E. 실전 문서 사례로 배우는 작성 노하우
·2일차Module 3. 비즈니스 문서 논리 구조화
Topic A. 논리적인 문서와 비논리적인 문서
Topic B. 설득력 있고 논리적인 문서 구조화 기법
Topic C. MECE Pocket, Logic Tree Pocket 구조화
Topic D. Pyramid Structure를 활용한 문서 작성법
Topic E. 비즈니스 문서 작성 시 설즉 포맷

Module 4. 비즈니스 문서 유형별 작성법
Topic A. 비즈니스 문서 유형별 작성 방법
Topic B. 기안서, 품의서, 기획서, 계획서 작성법
Topic C. 보고서 작성법 : 교육결과보고서, 출장결과보고서, 회의결과보고서, 조사결과보고서 등
Topic D. 업무 연락 문서, 대외 문서 작성법
Topic E. 한 눈에 알아볼 수 있게 문서 기각화 방법
·3일차Module 5. 비즈니스 문서 작성실습/FB
Topic A. 비즈니스 문서 작성 개별 실습
Topic B. 작성 결과 발표 및 피드백
Topic C. 작성 결과에 대한 총평
Topic D. 성공적인 비즈니스 문서 작성을 위한 제언